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언론보도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포시의회, 2023년부터 상임위원회 운영
작성자 입법홍보팀 작성일 2022-11-24 조회수 1182

의회운영행정복지산업건설 위원회 구성 계획

265회 정례회서 상임위 위원장 등 선출 예정

 

군포시의회가 의회 전문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2023부터 의회운영, 행정복지, 산업건설3개 상임위원회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의회는 지난 제264회 임시회(11. 9. ~ 11. 23.)에서 군포시의회 위원회 조례와 회의 규칙,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상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을 명문화했다.

 

이길호 의장은 모든 사안에는 장단점이 공존하기에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줄이는 방안으로 상임위원회 운영을 준비할 것이라며 올해 내 구성을 마무리하고, 내년 2월 제266회 임시회 회기 개회 전까지 각 상임위 운영 방침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의회는 지방의정 전문가를 초빙해 의원 교육을 진행한 바 있고, 경기도 내 유사 규모의 시의회 현황을 파악한 후 이미 상임위원회를 운영 중인 이천시의회(의원 9) 등을 견학하기도 했다.

 

한편 시의회는 내달 개최될 제265회 정례회(12. 1. ~ 12. 20.)에서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 등의 선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임위원회 소속 위원 등 상세 구성 정보는 추후 군포시의회 누리집(gunpocouncil.go.kr)에 공지할 예정이다.

 

*사진: 군포시의회는 2023년부터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기 위해 제264회 임시회에서 위원회 조례와 회의 규칙,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상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을 명문화했다.

 

 

<참조>

군포시의회 상임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계획

 

위원회

(정수)

소관 부서

비 고

의회운영

(5명 이내)

의회사무과

행정전문

위원

행정복지

(4)

기획예산담당관, 홍보정보담당관, 감사담당관, 생애복지국, 행정안전국, 보건소, 군포1·2·대야·송부 행정복지센터, 동 행정복지센터, 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재단

산업건설

(4)

시민중심국, 미래성장국, 일자리경제국,

수도녹지사업소, 군포도시공사, 군포산업진흥원

기술전문

위원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포시의회, 상임위 구성 완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군포시의회 의원 프로필

홍길동

주요 경력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