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군포시의회 회의록

GUNPO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272회 군포시의회(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군포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4년 2월 20일(화) 11시20분

장  소  :  특별위원회


  1.   의사일정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2. 1. 위원장 선임의 건
  3. 2. 간사 선임의 건
  4. 3.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1.   심사된안건
  2. 1. 위원장 선임의 건
  3. 2. 간사 선임의 건
  4. 3.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11시 20분 개의)

○위원장직무대행 신금자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금자 위원입니다. 군포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제2항에 따라 위원회 진행에 앞서 위원장 선임의 건을 처리하기 위해 잠시 본인이 진행하게 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위원장을 선임하고 새로 선임된 위원장이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위원장 선임의 건 

(11시 21분)

○위원장직무대행 신금자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 선임은 군포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제1항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는바 위원님들께서 사전에 합의하여 주신 대로 이우천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응답하는 위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이우천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 의사일정은 새로 선임된 위원장께서 진행하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금자 위원장직무대행, 이우천 위원장과 사회교대) 
○위원장 이우천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우천 위원입니다. 본위원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위원 여러분들과 함께 행정사무감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건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간사 선임의 건 

(11시 23분)

○위원장 이우천   의사일정 제2항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간사 선임 또한 위원 여러분께서 사전 합의하여 주신 대로 이훈미 위원을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위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이훈미 위원이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훈미 위원님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위원장 이우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을 상정합니다. 전문위원 나오셔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하여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님이 안 계세요? 
  위원 여러분,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위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면 잠시 정회토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4분 회의중지)

(11시 26분 계속개의)

○위원장 이우천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전문위원 나오셔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하여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이길우   전문위원 이길우입니다.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계획안은 지방자치법 제49조,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 및 군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 행정의 전반적인 실태와 현안을 감사하여 잘못된 부분과 비효율적인 업무 등을 시정 요구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 시정의 올바른 평가와 방향을 제시하고자 2024년 6월 7일부터 6월 14일까지 8일간 실시합니다. 감사대상기관은 같은 조례 제6조에 따라 본청 전체 실·과와 사업소, 군포1·2·대야·송부행정복지센터, 동 행정복지센터, 군포시의회 의회사무과, 군포도시공사, 군포문화재단, 군포산업진흥원, 군포시청소년재단입니다. 감사반은 위원장과 간사를 포함하여 8인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감사계획안의 일정에 따라 기관별로 감사가 진행되며 감사는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하고 필요에 따라 현장감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감사요령과 진행순서는 먼저 감사대상의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 보고를 청취하고 감사질의, 의견진술, 자료제출 요구, 현장 확인 등의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감사와 관련하여 증인·참고인 등의 출석을 요구할 수 있으며 증인 등의 출석요구는 감사 대상기관의 실·과·국·소장 등으로 출석요구일 3일 전에 요구서를 전달하도록 하였습니다. 선서는 증인만이 대상이 되며 위원장은 증인 선서 전에 그 취지와 위증의 경우 처벌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였습니다. 끝으로 감사종료 후에는 일반사항과 시정 및 처리 요구사항, 건의사항, 감사결과에 대한 처리 의견, 기타 특기사항을 포함한 감사결과보고서를 시의회 의장에게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우천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위원 여러분, 본 건에 대해서는 사전에 위원님들께서 합의하여 주신 사항으로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위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부록에 실음)


○위원장 이우천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것으로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8분 산회)


군포시의회 의원 프로필

홍길동

주요 경력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