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군포시의회 회의록

GUNPO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272회 군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2호

군포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4년 2월 27일(화) 10시02분

장  소  :  본회의장


  1.   의사일정 (제2차 본회의)
  2. 1.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
  3. 2.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4. 3.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4.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6. 5.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7. 6.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
  8. 7. 2024년~2028년도 군포시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
  9. 8.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0. 9.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군포 복합문화센터 건립]
  11. 10.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및 주변환경 개선사업]
  12. 11. 군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3. 12. 군포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4. 13. 제8기(2023~2026)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2023년 시행결과 및 2024년 시행계획)
  15. 14.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
  16. 15. 군포시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17. 16.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
  18. 17.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19. 18.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 건
  20. 19.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1. 20.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22. 21.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23. 22. 군포시 건설공사 부실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4. 23. 군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5. 24. 군포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부과·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6. 25. 군포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

  1.   부의된안건
  2. 1.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
  3. 2.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안)
  4. 3.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금자 의원 대표발의)(신금자,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5. 4.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신금자 의원 대표발의)(신금자,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6. 5.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박상현 의원 대표발의)(박상현,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7. 6.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시장 제출)
  8. 7. 2024년~2028년도 군포시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시장 제출)
  9. 8.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10. 9.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군포 복합문화센터 건립](시장 제출)
  11. 10.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및 주변환경 개선사업](시장 제출)
  12. 11. 군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13. 12. 군포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14. 13. 제8기(2023~2026)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2023년 시행결과 및 2024년 시행계획)(시장 제출)
  15. 14.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신경원 의원 대표발의)(신경원, 이길호,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16. 15. 군포시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신금자 의원 대표발의)(신금자,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17. 16.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이훈미 의원 대표발의)(이훈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18. 17.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이혜승 의원 대표발의)(이혜승,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의원 공동발의)
  19. 18.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 건(시장 제출)
  20. 19.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21. 20.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시장 제출)
  22. 21.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시장 제출)
  23. 22. 군포시 건설공사 부실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24. 23. 군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25. 24. 군포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부과·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26. 25. 군포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의장 제의)

(10시 02분 개의)

○의장 이길호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경과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사팀장 사영옥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사영옥입니다.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휴회기간 중의 경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2월 20일 제1차 본회의 이후 각 상임위원회 활동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2월 20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조례 및 기타안건의 심사를 완료하고 심사결과를 제출하였고, 2월 21일 행정복지위원회에서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10건의 조례 및 기타안건 심사를 완료하고 심사결과를 제출하였으며, 2월 22일 산업건설위원회에서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 등 12건의 조례 및 기타안건을 심사 완료하고 심사결과를 제출하였습니다. 
  다음은 특별위원회 활동사항입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2월 20일 1일간 활동하였고 위원장으로는 이우천 의원, 간사에 이훈미 의원이 선임되었으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제출하여 오늘 제2차 본회의에 부의되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월 23일부터 2월 26일까지 2일간 활동하였으며 위원장으로는 신금자 의원, 간사에 이동한 의원이 선임되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이 접수되어 오늘 제2차 본회의에 부의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이길호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의사일정에 따라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 

(10시 04분)

○의장 이길호   의사일정 제1항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맡아 수고해 주신 이동한 의원님 나오셔서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대리 이동한   안녕하십니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이동한 의원입니다. 지난 2월 20일 본 특별위원회로 회부된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2월 23일부터 2월 26일까지 2차에 걸쳐 위 예산안을 심사한 결과 일반회계 예산 중 군포문화재단 미디어센터 출연금 등에서 17억 5,812만 9,000원을 삭감하는 수정안을 의결하였습니다. 삭감키로 합의한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배부해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위원님들께서 요구하신 주문사항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부서 공통 주문사항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추경예산 편성과 관련하여 추경예산은 회계연도 개시 이후 새로이 발생하거나 사업의 연속성과 사안의 시급성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충분한 검토를 거쳐 편성할 것을 주문하였고, 간주처리예산은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의결을 거치지 않아 예산의 적정성을 판단하여야 하는 지방의회의 권한을 침해하는 것이므로 의회에 사후 보고 등의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이어서 부서의 주문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기획예산실 소관 예산에 대한 주문사항입니다. 지방채 발행과 관련하여 추후 지방채 상환을 위해 자금 확보 방안을 강구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추경예산 재요구와 관련하여 예산 재요구 사유 및 그 근거와 타당성을 사전에 충분히 의회에 설명한 후 예산을 제출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다음은 문화예술과 소관 예산에 대한 주문사항입니다. 시민의 날 기념 축하공연과 관련하여 축하공연 장소 등 전반적인 사업내용을 재검토하여 계획을 철저히 세울 것을 주문하였으며, 그림책꿈마루 승강기와 관련하여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대한 편의를 고려한 승강기 설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다음은 안전총괄과 소관 예산에 대한 주문사항입니다. 한파쉼터 난방 소모품 등 지원과 관련하여 한파 취약계층에 대한 효율적인 방한용품 선정 및 지급을 통해 시민 안전을 확보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끝으로 송정복합체육센터, 부곡종합사회복지관,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등의 헬스기구 등 구입과 관련하여 센터 및 복지관의 구조를 고려한 헬스기구 및 주방기구 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확한 산출을 통해 기구를 구입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부의된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길호   이동한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동 특별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토론을 생략하고 동 특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수정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참조>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2.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안) 

(10시 09분)

○의장 이길호   의사일정 제2항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간사를 맡아 수고해 주신 이훈미 의원님 나오셔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해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대리 이훈미   안녕하십니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간사 이훈미 의원입니다.
  지금부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계획안은 지방자치법 제49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 및 군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거 지방행정 업무를 감사하여 시정 운영의 전반적인 실태와 현황을 파악함으로써 위법 부당한 행정 처리,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민 본의의 행정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의 기간은 2024년 6월 7일부터 6월 14일까지 8일간이며 감사대상기관은 본청 실·국과 보건소, 수도녹지사업소, 군포1·2·대야·송부행정복지센터, 동 행정복지센터, 의회사무과, 군포도시공사, 군포문화재단 및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산업진흥원으로 하였고, 감사반은 위원장 1인, 간사 1인을 포함하여 8인의 위원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감사는 감사계획서상의 일정에 따라 특별위원회 회의장에서 감사대상기관별로 실시할 예정이며 감사요령과 진행순서는 배부해 드린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감사종료 후 일반사항과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건의사항, 감사결과에 대한 처리 의견, 시민 제보사항, 기타 특이사항을 포함한 감사결과보고서는 의장에게 제출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길호   이훈미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동 특별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토론을 생략하고 동 특별위원회에서 제출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참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3.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금자 의원 대표발의)(신금자,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4.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신금자 의원 대표발의)(신금자,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10시 12분)

○의장 이길호   의사일정 제3항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4항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이상 2건의 안건을 함께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신금자 간사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장대리 신금자   안녕하십니까?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신금자 의원입니다. 지금부터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본 위원회에 접수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접수된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안 1건과 의원발의 규칙안 1건으로 총 2건의 안건을 심사하였습니다. 위 안건들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본 위원회 심사결과 조례 개정의 이유와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의원발의 원안대로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다음으로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은 본 위원회 심사결과 규칙 개정의 이유와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의원발의 원안대로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에 부의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길호   신금자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4항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참조>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5.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박상현 의원 대표발의)(박상현,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6.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시장 제출) 
7. 2024년~2028년도 군포시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시장 제출) 
8.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9.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군포 복합문화센터 건립](시장 제출) 
10.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및 주변환경 개선사업](시장 제출) 
11. 군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12. 군포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13. 제8기(2023~2026)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2023년 시행결과 및 2024년 시행계획)(시장 제출) 

(10시 16분)

○의장 이길호   의사일정 제5항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의사일정 제6항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 의사일정 제7항 「2024년~2028년도 군포시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 의사일정 제8항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9항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군포 복합문화센터 건립]」, 의사일정 제10항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및 주변환경 개선사업]」, 의사일정 제11항 「군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2항 「군포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3항 「제8기(2023~2026)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2023년 시행결과 및 2024년 시행계획)」 이상 9건의 안건을 함께 상정합니다. 행정복지위원회 박상현 간사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복지위원장대리 박상현   안녕하십니까? 행정복지위원회 간사 박상현 의원입니다. 지금부터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본 위원회에 접수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접수된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안 1건, 군포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4건과 기타안건 5건으로 총 10건의 안건을 심사하였습니다. 
  먼저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1건의 조례안은 본 위원회 심사결과 조례 제·개정의 이유와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의원발의 원안대로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다음으로 군포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및 기타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 등 8건의 조례안 및 기타안건은 본 회의 심사결과 그 이유와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집행부 제출 원안대로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의결하였고, 군포시 미디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행정의 일관성 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심사 과정에서 위원님들께서 요구하신 주요 주문사항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과 관련하여 재정의 여건이 좋지 않으므로 가용예산에서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행정 절차상 문제없게 검토하고 진행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군포시 미디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하여 2023년 시 직영으로 전환했는데 직영 1년 만에 다시 위탁으로 변경하는 것은 행정의 일관성을 저해하는 것으로 일관성 있는 행정을 주문하였습니다.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하여 개정내용이 외국인 초등학생에게 입학지원금을 지원하는 취지는 좋으나 재정이 넉넉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편적 행정 지원과 관련하여 지원내용의 명확한 근거 마련이 필요하고 입학지원금을 신청하는 절차와 관련하여 사각지대 대상자가 없도록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과 관련하여 변경계획을 주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를 다시 열어주고 증축시설 5층 시설과 관련하여 심도 있는 고민을 하여 차후에라도 주민들에게 좋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해 주기를 바라며 지하주차장을 더 확보할 방안을 주민들 의견을 더 수렴하여 진행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과 관련하여 해당 사업의 특별교부금 간주예산 처리 관련해서는 의회에 미리 보고해 주기를 바라며 일반시민들을 위해 승강장 설치 외 기존 오르막길 통행로에 환경개선도 신경 써 주기를 주문하였습니다. 
  제8기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과 관련하여 지역보건 취약지역의 건강 격차 해소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라며 독거노인에 대한 관리인력 및 예산 부족으로 인해 지원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므로 인력 확보 등을 적극 검토하여 주기를 주문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에 부의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장 이길호   박상현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5항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6항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 심의 의결에 앞서 의석에 배부해 드린 바와 같이 이훈미 의원 등 9인의 의원으로부터 수정안이 제출되었습니다. 이훈미 의원이 대표발의하신 수정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이훈미 의원께서는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훈미 의원   이길호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하은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훈미 의원입니다.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주요 내용은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의 추진사업 중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내용으로 자본금을 증자하는 것으로 수정하고자 합니다. 동의안에 대한 수정사유는 정부의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 따라 추진 중인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에 군포도시공사의 공동 사업 참여로 원활한 추진을 하고자 함입니다. 이 동의안 수정안을 통해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길호   이훈미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원 여러분, 동의안은 의안의 성격상 가·부만을 의결하는 것이 원칙이나 제출자인 집행기관의 동의를 받아 의회에서 수정하는 것이 가능함으로 집행기관의 의견을 듣고 안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은호 시장께서는 자리에서 일어나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은호 시장님께서는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에 동의하십니까? 
○시장 하은호   네, 동의합니다. 
○의장 이길호   네, 하은호 시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에 대하여 하은호 시장님께서 동의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토론 순서가 되겠습니다만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한 안건이므로 질의를 생략하고 원안과 수정안에 대하여 일괄하여 토론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토론토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정안에 찬성하며 원안에 대해 반대토론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시므로 토론종결을 선포합니다. 
  이어서 표결토록 하겠습니다. 표결 순서는 군포시의회 회의 규칙 제45조에 따라 수정안부터 먼저 표결하고 수정안이 부결될 때는 원안을 표결토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에 대하여 표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 표결방법은 거수로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표결방법은 거수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에 대하여 찬성하시는 의원님 거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표결)
  표결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적의원 9명 중 재석의원 9명, 찬성 9명, 반대 0명, 기권 0명이므로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은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나머지 부분은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7항 2024년~2028년 군포시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보고 종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8항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9항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군포 복합문화센터 건립]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0항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및 주변환경 개선사업]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1항 군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2항 군포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3항 제8기(2023~2026)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2023년 시행결과 및 2024년 시행계획)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참조>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 심사보고서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

2024년~2028년도 군포시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 심사보고서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군포 복합문화센터 건립] 심사보고서

군포시 공유재산관리 계획안[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및 주변환경 개선사업] 심사보고서

군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레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제8기(2023∼2026)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2023년 시행결과 및 2024년 시행계획)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14.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신경원 의원 대표발의)(신경원, 이길호,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15. 군포시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신금자 의원 대표발의)(신금자,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16.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이훈미 의원 대표발의)(이훈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의원 공동발의) 
17.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이혜승 의원 대표발의)(이혜승,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의원 공동발의) 
18.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 건(시장 제출) 
19.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20.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시장 제출) 
21.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시장 제출) 
22. 군포시 건설공사 부실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23. 군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24. 군포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부과·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10시 29분)

○의장 이길호   의사일정 제14항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 의사일정 제15항 「군포시 모두의 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16항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 의사일정 제17항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의사일정 제18항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 건」, 의사일정 제19항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0항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의사일정 제21항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의사일정 제22항 「군포시 건설공사 부실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3항 「군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4항 「군포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부과·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상 11건을 안건을 함께 상정합니다.
  산업건설위원회 이훈미 간사님 나오셔서 심사결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업건설위원장대리 이훈미   안녕하십니까? 산업건설위원회 간사 이훈미 의원입니다. 지금부터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중 본 위원회에 접수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접수된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안 4건, 군포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5건과 기타안건 3건으로 총 12건의 안건을 심사하였습니다.
  4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에 대한 본 산업건설위원회 심사결과 조례 제정의 이유와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의원발의 원안대로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다음으로 군포시장이 제출한 5건의 조례안에 대한 심사결과 보고입니다.
  먼저 제2차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한 조례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군포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본 산업건설위원회 심사결과 노후공업지역 재생의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공업지역 안팎에 공급된 공동주택과 앞으로 공급 예정인 공동주택이 충분하고 당정동 일원 개발사업 기본구상 및 사업화방안 수립용역 결과로 개정 타당성을 확보한 후에 개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여 제2차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하였습니다. 그 외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에 대한 본 산업건설위원회 심사결과 조례 개정의 이유와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집행부 제출 원안대로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의결하였으며 조례 개정의 취지에 맞게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어서 군포시장이 제출한 3건의 기타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 건은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따른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자치단체 협력체계의 필요성과 협의회 운영규약을 보고하고 종결하였습니다.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의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은 환경보존에 재난 방지를 당부하였고 이린이공원과 지하주차장 중복 설치할 때 시민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철저하게 분리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의결하였습니다.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은 금정4구역이 군포중학교와 인접함으로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공사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고 등하교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시설물 설치와 유도봉 배치가 철저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의결하였습니다. 
  다음 심사과정에서 위원님들께서 요구하신 주요 주문사항에 대하여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포시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 시 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에 자료 및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일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은 본 조례를 통해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실질적으로 이자수익 증대를 시킬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에 부의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길호   이훈미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4항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5항 군포시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6항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7항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8항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 건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보고 종결코자 하는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9항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20항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21항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22항 군포시 건설공사 부실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23항 군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24항 군포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부과·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동 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참조>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심사보고서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건 심사보고서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심사보고서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심사보고서

군포시 건설공사 부실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군포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부과·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25. 군포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의장 제의) 

(10시 36분)

○의장 이길호   의사일정 제25항 「군포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을 상정합니다. 동 안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지방 출자·출연기관 인사·조직 지침에 따라 의회에서 추천하는 사항으로 의석에 배부해 드린 군포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과 같이 위촉대상자를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찬반 의원 성명은 끝에 실음)


  <참조>

군포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

(부록에 실음)


○의장 이길호   이상으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에 부의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습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안건 심사에 수고해 주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장 하은호   저 1분 발언 신청합니다.  
○의장 이길호   시정에 관한 발언이세요?
○시장 하은호   네, 한 말씀만.......
○의장 이길호   마이크를,
○시장 하은호   의원님들 고생 많으십니다. 연일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의원님들께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MBC나 시민단체, 그리고 여기 계신 의원님들께서도 저에 대한 의혹, 관리비, 골프 접대에 대한 사실과 다른 내용들, 그다음에 캐나다 자매도시 초청 관련 의혹들은 사실과 무관하오니 앞으로 계속 명예 훼손과 허위 사실을 제기하면 법적 대응을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우리 군포는 올해가 발전의 원년으로 할 일이 상당히 많습니다. 의원님과 같이 협치를 통해서 군포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길호   이것으로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272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9분 산회)


【이의 유무 찬반 의원 성명】
1. 2024년도 제1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2.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3.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4. 군포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5. 군포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6. 군포도시공사 자본금 출자계획 변경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7. 2024년~2028년도 군포시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8. 군포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9.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계획 동의안[군포 복합문화센터 건립]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0. 군포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및 주변환경 개선사업]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1. 군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2. 군포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3. 제8기(2023~2026)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2023년 시행결과 및 2024년 시행계획)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4. 군포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5. 군포시 모두의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6. 군포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 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7. 군포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8.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 운영규약 보고의 건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19. 군포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20. 금정2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21. 금정4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22. 군포시 건설공사 부실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23. 군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24. 군포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부과·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25. 군포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
·재석의원(9인)
·찬성의원(9인)
 이길호  신경원  김귀근  신금자  이우천  이훈미  이동한  박상현  이혜승

군포시의회 의원 프로필

홍길동

주요 경력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