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장 인사말

군포시의회 의장 이길호 사진
성실·겸손의 진실한 의회!

군포시의회 누리집을 방문해주신
시민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군포시민 여러분!
안녕과 평화가 늘 여러분과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제9대 군포시의회 전반기(2022. 7. 1.~2024. 6. 30.) 의장 이길호 의원입니다.

제9대 시의회 의원 9명 전원은 시민의 삶 속에 항상 먼저 다가가 시민의 곁에서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성실하고 겸손․진실하게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개원 이후 1년 동안 정례회 3회와 임시회 6회의 회기를 운영하며 총 211건의 의안을 심의․처리했으며, 특히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39건을 제․개정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긍정적 변화를 이뤄냈습니다.

그중에서도 ‘군포시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의 생활안정 및 복지증진 지원 조례’, ‘군포시 어린이․취약계층 급식관리 지원 조례’ 제정은 어려운 시민의 삶을 돌아보고 좀 더 배려하는 따뜻한 군포시가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시의원의 특권을 과감히 제한하는, 윤리 의식과 자정 기능을 강화하는 조례 개정도 시의회 자발적으로 추진했습니다. ‘군포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의원들에게 권리만큼의 의무와 책임을 부여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시의원에게 요구되는 상식과 행동을 규정으로 명확히 제정함으로써 시민들의 선택으로 맡게 된 공복으로서의 올바른 태도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것입니다.

한편으로 군포시의회는 2023년 초 3개 상임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행정복지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를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 상임위 차원에서 소속 의원들이 군포시 집행부 정책에 대한 감시와 정책대안을 더욱 명확히 제시할 수 있게 의회 기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존경하는 27만 군포시민 여러분!

제9대 군포시의회는 지역 최대 현안인 금정역사 통합개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제1기 신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적용, 기존 도심 재개발을 통한 신‧구도심의 균형발전이 반드시 성사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옛 유한양행부지의 개발과 노후 공업단지 정비를 통한 중․대기업 유치 노력도 군포시 공무원들과 힘을 모아 해 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는 군포시의 나아갈 방향은 시민이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군포시의회는 시민의 뜻이 행정에 정확히 반영되게 늘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곁에는 언제나 군포시의회가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과 항상 함께하는 군포시의회는 ‘시민의 이익’을 먼저 생각합니다.
‘언제나 시민! 시민이 우선!’
제9대 군포시의회가 추구하는 가치입니다.

군포시의회 의장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원 프로필

홍길동

주요 경력

<학력사항>
<경력사항>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