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 인사말

군포시의회 누리집을 방문해주신
시민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군포시민 여러분!
안녕과 평화가 늘 여러분과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제9대 군포시의회 전반기(2022. 7. 1.~2024. 6. 30.) 의장 이길호 의원입니다.
제9대 시의회 의원 9명 전원은 시민의 삶 속에 항상 먼저 다가가 시민의 곁에서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성실하고 겸손․진실하게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개원 이후 1년 동안 정례회 3회와 임시회 6회의 회기를 운영하며 총 211건의 의안을 심의․처리했으며, 특히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39건을 제․개정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긍정적 변화를 이뤄냈습니다.
그중에서도 ‘군포시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의 생활안정 및 복지증진 지원 조례’, ‘군포시 어린이․취약계층 급식관리 지원 조례’ 제정은 어려운 시민의 삶을 돌아보고 좀 더 배려하는 따뜻한 군포시가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시의원의 특권을 과감히 제한하는, 윤리 의식과 자정 기능을 강화하는 조례 개정도 시의회 자발적으로 추진했습니다. ‘군포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의원들에게 권리만큼의 의무와 책임을 부여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시의원에게 요구되는 상식과 행동을 규정으로 명확히 제정함으로써 시민들의 선택으로 맡게 된 공복으로서의 올바른 태도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것입니다.
한편으로 군포시의회는 2023년 초 3개 상임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행정복지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를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 상임위 차원에서 소속 의원들이 군포시 집행부 정책에 대한 감시와 정책대안을 더욱 명확히 제시할 수 있게 의회 기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존경하는 27만 군포시민 여러분!
제9대 군포시의회는 지역 최대 현안인 금정역사 통합개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제1기 신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과 적용, 기존 도심 재개발을 통한 신‧구도심의 균형발전이 반드시 성사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옛 유한양행부지의 개발과 노후 공업단지 정비를 통한 중․대기업 유치 노력도 군포시 공무원들과 힘을 모아 해 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는 군포시의 나아갈 방향은 시민이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군포시의회는 시민의 뜻이 행정에 정확히 반영되게 늘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곁에는 언제나 군포시의회가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과 항상 함께하는 군포시의회는 ‘시민의 이익’을 먼저 생각합니다.
‘언제나 시민! 시민이 우선!’
제9대 군포시의회가 추구하는 가치입니다.
